본문 바로가기

Photo essay

와콤 인튜어스4 PTK-640 구매해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예전에 타블렛 사용하던 생각이 나던참에...


와콤 인튜어스4 타블렛이 싼값에 나오길래 덜컥 하나 구매했습니다.ㅠㅠ


주..중고긴 한데... 그래도 와콤이라서 질렀습니다.



구매한 와콤입니다.


인튜어스4 PTK-640


타블렛, 펜, 케이블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을 넓게 펼쳐보면 이런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중고라서 그런지.......


타블렛에 기스가 어느정도 있네요 ㅠㅠ
















































옆에 보시면 이런 기스가 쫘.....쫙..ㅠㅠ


흑흑..

















































타블렛의 크기는 위와 같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애플 키보드 인데 키보드 보다 약간 작은 정도의 크기입니다.

















































판매자분께서 새거 팬을 보내주셔서 뜯어본 사진입니다..ㅎ


쌔거라.....좋네요..+_+

















































구성품을 모두 뜯으면 저렇게 되어 있습니다.


펜, 펜심, 펜심받이(?), 설명서가 이렇게 들어 있네요.


한글로 되어있지는 않고 영어로만 되어 있네요 ㅠㅠ

















































펜과 펜받이(?)

















































펜받이를 열면 저렇게 구멍들이 있는데 저기가 여분의 펜심을 넣을수 있습니다.


판매자분께서 여분의 펜심4개를 주셔서 꽉채웠네요 ㅎㅎ


저렇게 이제 마음껏 쓸수 있을듯 한네요 ㅎ

















































펜을 꼽아놓은 상태를 찍어 보았습니다.

















































전원을 연결해 놓으면 타블렛 위쪽에 글씨가 뜹니다만..


사진상으로는 안나오는군요 ㅠㅠ


















































돌리는쪽에는 LED(?)


아래쪽에도 키들이 배열이되어 있습니다.


























































타블렛을 맥이나 윈도우에서 사용을 하려면 드라이브를 깔아야 하더군요.


제가 예전에 썻던 타블렛은 그냥 연결만 하니 작동이 잘 되었던데..


와콤은 드라이브를 깔아줘야 모든 기능을 사용할수 있을듯 하네요.


전 맥사용자라 맥드라이버를 설치 했네요.


맥용 링크 : http://www.wacom.asia/en/mac-os-x-driver-6310w2-107x-1010x

윈도우용 링크 : http://www.wacom.asia/en/windows-driver-6310w2-win-7-and-win-8



























































드라이브를 설치하고 연결한 상태에서 타블렛에 있는 정보버튼을 클릭하면 저렇게 뜹니다.


저 설정에서 이것저것 바꾸고 싶다면 아래 와콤 설정을 아래와 같이 변경할수 있습니다.

















































여기에 보시면 각각 자기가 원하는 설정으로 변경할수 있더라구요.


근데.. 저는 조금 사용해보고 제가 편한 스타일을 찾아서 설정해야 할듯 싶더라구요.





























































위와 같이 써봤습니다.


근데 이상하게...어색하네요 ㅠㅠ


싸구려 타블렛만 써보다 비싼 타블렛을 써보니... 어색어색..ㅠㅠ


조금더 사용해서 익숙해져봐야겠습니다.




이제부터 이걸로 사진보정을 할듯한데 -ㅁ-;;


지금은 계속 보정을 안한다는...혀..현실..ㅠㅠ



암튼 이제부터 보정을 타블렛으로 합니다~~~



이히~+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