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 essay

도시바 4TB MD04ACA400 모델을 구매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사진을 취미로 찍다보니 2TB 하드 3개로도


하드용량 부족해서 오랜만에 하드를 하나 구매하게되었습니다..^^


무려 용량이 4TB 입니다.


근데 이것도 금방 찰것같네요 ㅠㅠ


또 구매할지도 크흑..




보통 WD쪽이나 Seagate쪽을 구매하시는데요.


저는 요번에 새로운 하드를 써보면 어떨가 싶어 도시바 4TB MD04ACA400 하드를 구매했습니다.


버퍼가 무려!!   128MB네요 ㅎ


거기다 1TB 플레터라 좀더 나은듯 싶습니다..^^


제가 받은 하드 보여드릴게요~












































박스를 까니 이렇게 빵빵하게 하드를 포장해주셨....+_+










































꺼내니 엄청 크더라구요.









































옆에서 바라본 모습..


이걸 까고 까고 하면...













































위와같은 하드가 나옵니다.


신제품하드에 왜 칼집이 나있나 싶으시겠지만..


저 노랑색 스티커를 붙이실려고..


판매자쪽에서 칼집을 합니다..^^ 





































하드 까고 남은 에어캡들...


엄청 많이 나와서 다음에 재활용해도 되겠어요 ㅋ













































다 벗긴 하드의 모습..^^









































뒷모습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물건을 받아서 성능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최대 200MB/s  최소 89.5MB/s


정도 나오고 엑세스시간이 12.3ms 가 나오네요..^^ 











































하나하나 오류 검사 하면 시간이 오래걸려서


그냥 빠른 검사로 오류 검사를 하니 오류난곳은 없네요..ㅎ

























사용해보니


엑세스 타임이 12ms 초대라서 빠르고..


7200RPM 이라서 그런지 전송속도의 경우 평균 100~120MB/s 를 찍어주네요.




가격대비 괜찮은것 같습니다.

다음에 또 하드가 필요하면 재구매 할지도 몰르겠네요.






모두 좋은하루되세요~^^